15 SIX는 1938년에 등장합니다. 8기통 엔진을 장착한 22가 실패로 끝나고 4년 후였습니다. "도로의 여왕"이라는 애칭이 붙은 까닭은 Traction 11의 우수함과 6기통 엔진 성능의 환상적인 결합 덕분이었습니다.
1939년에 생산이 중단되었다가 1947년 오른쪽으로 회전하는 엔진을 장착하고 재등장하며, 거기에서 15 SIX 'D'라는 이름이 유래합니다. 두드러진 특징으로는 길쭉한 크랭크 홀이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 포지션 램프가 없는 펜더, 그 이후 1952년에는 볼록한 트렁크와 곧은 세로장식 범퍼를 꼽을 수 있습니다. 15 SIX H는 뒷바퀴에 하이드로뉴메틱 서스펜션을 장착하게 됩니다. 1954년, 최초였던 것입니다!
1955년까지 생산된 전체 모델 중에서 단 한 대만 출시된 카브리올레가 열성팬들로부터 특별한 지지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