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년대 말. Ami 6와 Ami 8이 많이 판매되지만...
1960년대 말. Ami 6와 Ami 8이 많이 판매되지만, 이것만으로는 시트로엥의 다기능적인 중형차 부문에 대한 기대가 충분히 충족되지 못합니다.
1970년 말 유레카: 두 개의 프로젝트가 실패한 후, GS가 이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합니다. 긴장감 넘치는 스타일로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하여 지능적(하이드로뉴매틱 서스펜션, 디스크 브레이크 4개, 공랭식 4기통)인 GS는 1971년, 올해의 차로 선정됩니다. 1972에는 스테이션 왜건과 서비스 버전이 출시되고 로터리 엔진을 장착한 GS Birotor가 첫 석유파동이 있기 전인 1973년~1975년에 일시적으로 생산되면서 전성기를 누립니다. 1986년까지 생산된 최종 모델인 GSA까지 전 버전에 걸쳐 2백만 대가 생산됩니다.